
10. 끝으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11.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 12.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 13.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14.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띠를 띠고 의의 호심경을 붙이고 15. 평안의 복음이 준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16.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소멸하고 17.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에베소서 6:10-17] 오늘 말씀 제목은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이렇게 보겠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먹으며 자라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자꾸 메말라지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의 신앙이 날로 힘이 있는 신앙이 되어야 합니다. 신앙은 자전거 타는 것 같다. 신앙은 날마다 끊임없이 가야 합니다. 날로 자라나는 것이죠. 연합하려고 할 때 공격이 있는 것입니다. 영적인 싸움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설명해주려고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싸움이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다.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의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 원인을 영적인 것에서 찾지 않으면 사단에게 지게 됩니다.
엉뚱한 것에 힘을 쓸 때 점점 힘이 빠지고, 잃게 되는 것이죠. 우리가 영적인 것을 알고 싸울 때 흐뭇해지는 것이죠. 연합 할 때 힘이 있습니다. 싸움의 원인은 다른 곳에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상대하는 것이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 때, 사단과 싸우고, 이기고 자 할 때 이길 수 있습니다. 우리가 간혹 질 수 있습니다. 영적인 세계가 진짜 세계입니다. 일어나는 일들. 보이지 않는 세계. 그러나 이것이 실체인 것이죠. 영적인 것의 결과라는 것을 안다면, 사단의 존재도 믿으면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항상 사단은 우리를 늘 무너뜨리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항상 긴장해야 합니다. 영적 세계를 보려고 합니다. 나의 생각과 말을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가 큰 은혜나 수련회에 간다면 받은 은혜를 쏟아 버릴까 봐 두려워해야 합니다. 수비와 공격이 있습니다. 성령께서 사단에게 틈을 주지 말아야 합니다. 틈을 제공하는 모습이 있습니다. 리더분들께서 알려주셨지만, 여전히 같은 모습을 반복하는 분들이 아직 계실까요? 조언해 주는 사람이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이렇게 서로 조심스러운 관계가 되는 것이죠. 또 스스로 더욱더 깨어서 가야 하는 것입니다. 어떤 곳이든지 나의 죄에 대해서 정확하게 바라보고 틈을 주지 않기 위해서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금식을 해서 죄와 절연하겠다는 각오를 세우고 훈련했습니다. 죄를 복종시키겠다는 각오가 있었죠. 타협할 수 없었던 것이죠. 절연해야 하는 것이죠. 안그러면 사망에 이르게 된다는 것입니다. 죄를 지었다면 금방 회개해야 합니다. 핑곗거리. 자꾸 죄짓고 사단을 통해서 공격하고, 또다시 탓하면서 짓는 것입니다. 사단의 공격에 노출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사단을 이길 수 있는 칼, 투구가 필요한 것이죠. 에베소서 6장에 전신갑주를 취해라.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띠를 띠고 의의 호심경을 붙이고 15. 평안의 복음이 준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16.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소멸하고 17.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선다는 것은 긴장감을 의미합니다. 허리띠 풀 때 긴장 푼다. 우리는 죄와 대적해 싸울 때 강한 의지가 필요합니다. 사단을 꿰뚫어 보아야 합니다. 어떤 의지가 생겨야 합니까? 4. 너희가 죄와 싸우되 아직 피 흘리기까지는 대항하지 아니하고 [히브리서 12:4] 피 흘리기까지. 우리는 사단과 피 흘리는 지경까지 싸우고 있습니까? 그 의지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맹렬히 싸우고 있습니까? 사단과 싸우려면 의지가 필요합니다. 아무리 머리로 싸우려고 해도 싸울 의지가 없는 것입니다. 결국 사단을 무너뜨리지 못하죠. 나의 적이 누구인가. 아 이거 불공평하다고 생각할 때. 진짜 그 뒤의 배후가 누구입니까? 사단은 잘못된 생각을 통해 들어옵니다. 잘못된 것에 대한 강한 확신과 나의 고집을 통해 자연스럽게 필터링 없이 들어오는 것이죠. 이것이 사단의 계략입니다. 진리의 허리띠 띠는 자가 되기 원합니다. 핏값으로 생명 얻은 자입니다. 더욱더 함부로 살 수 없는 것이죠. 다시 찾아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형상과 관계를 회복하는 여러분 되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