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연회장은 물로 된 포도주를 맛보고도 어디서 났는지 알지 못하되 물 떠 온 하인들은 알더라 연회장이 신랑을 불러 [요한복음 2:9] 여기 기적은 예수님께서 베푸신 첫 번째 기적입니다. 물이 포도주가 되었습니다. 물 떠 온 하인들은 어떻게 되었는지 알고 있습니다.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된 것입니다. 하인들이 계속 물을 퍼 채우는데요. 포도주가 없었는데 여섯 항아리에 물을 다 채워 포도주로 변화시킨 것입니다. 연회장은 알 수 있었습니다. 지금 있는 것도 그런 것입니다. 예수님 때문입니다. 사람이 바뀌거나 발전되거나 다 예수님으로 말미암은 것입니다. 만약에 시선을 사람에게 둔다면 자책을 하게 된다. 하나님의 말씀은 계속 알려줍니다. 예수님께서 알려주신다고. 자기에게 개념 안에 갇혀서 나 때문에 잘되지 않는 것 같고. 전도자가 중요하고, 양이 바뀌는 것이 아닙니다. 사역의 발전을 부정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하나님의 통로 때문입니다. 압박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영향을 줄 수 있죠. 성장하고 깨지고 더 알아야 할 것은 이것은 주님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주님께 드려야 합니다. 사람의 문제는 내가 사랑해서 바뀌는 것처럼 생각합니다. 내가 아무리 기도한다 할지라도 여섯 개 항아리를 채울 줄 알지라도. 저희는 늘 겸손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저의 계획이고 저것을 알고 내려놓아야 합니다. 내 어떤 행동으로 바뀐 것이 아니라, 주님의 능력으로 변한 것입니다. 말씀으로 말미암음이니라. 인도자가 잘해준다고 할 때. 말씀을 따라가지 않으면 떠나가게 됩니다. 그리스도를 바라보게 됩니다. 좋은지 안 좋은지. 오직 예수님만 바라볼 때 깊이 뿌리내릴 것입니다.
십자가와 부활 이것을 보고 나아가는 것입니다. 주님의 부활을 믿을 때. 사탄은 저희 자신을 바라보게 됩니다. 사역을 할 때 메마르고, 피곤할 때 어려움을 느끼죠. 과정이 달라질 것입니다. 이 사역의 주인이 아니다. 나 자신을 내려놓고 올 때 초점을 내 안에 두면 안 됩니다. 이 사역을 이끌면 발전한 것입니다. 큰 교만입니다. 성령님만이 초청해야 합니다. 사역을 아시죠. 이곳에 와주시옵소서. 성경 동역하는 관계입니다. 친히 저에게 입을 열어달라고 합니다. 얼마나 필요한지 아시죠? 동역하는 자리에 있습니다. 뜻을 따라 채우면 됩니다. 초점. 영광을 주님께 올려 드립니다. 물을 떠 오는 하나님과 같습니다. 얼마나 어려울까?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봐주신 것입니다. 성령의 역사입니다. 영광을 받는 자리입니다. 우리의 신앙이 예수님만 증거 해야 합니다. 다 아시고, 한 사람 한 사람이 사랑하십니다. 사형받은 자에게 은사를 내려주신다고. 사실 가장 큰 은사는 사랑의 은사입니다. 하나님께서 여기서 두시면 잘 섬기게 하지 않겠습니까. 나의 유한함을 알게 하실 것입니다. 자기라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를 이곳에 두시면 나를 키우시는 것입니다. 저는 이것을 할 수 없습니다. 주님께 무엇을 기도해야 합니까? 그런 기적이 되게 해 주옵소서. 저를 통해 은사를 내려주옵소서.
저희가 오늘 기도할 때 예수님으로 말미암은 것입니다. 메마르면 어떻습니까? 사실 다 괜찮습니다. 내가 나를 위해 갇혀있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역사는 계속 나아갑니다. 할 수 없는 건데 목사님 같지 않아 등등 이걸로 협박하려고 합니다. 그러면 어떠한가. 피곤하면 어떠한가. 나에게 능력이 없다 해도 어떠한가. 예전에 어떤 지체분이 선교하러 갔을 때 믿음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저희 자신을 보지 않길 바랍니다. 연약하면 하나님께서는 일을 할 것입니다. 나의 상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가난해도 부족해도 안식을 알 수 있다고 했습니다. 모든 것을 알 수 있다고 했습니다. 내가 어떻게 한다고 해서 아닙니다. 성경에 있는 이야기. 백부장. 가나안 여인의 믿음도 있습니다. 기적이 일어날 수 있었던 것은 예수님께서 치유해 주셔서. 바디매오와 백부장의 종도 치유해 주셔서 된 것입니다. 사역지가 어떻게 됩니까? 작년에 지체분들이 귀국해서 간증해 주셨는데 어떤 목사님께서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상관없다는 것입니다. 얼마나 읽었는지 자기도 모릅니다. 영원히 달라진다고 하셨습니다. 사람. 그 자신에게 있는 것이라고. 힘이 있는 것입니다. 있는 것을 믿는 것입니다. 저희의 상태. 예수님을 정말 작은 것에. 회개해야 합니다. 상상을 뛰어넘으시는 분입니다. 이것을 믿어야 합니다.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면 바뀔 것입니다. 말씀을 따라갈 때 하나님의 교회를 살리고자 노력한다면 복음 자체에 능력이 있는 것입니다. 완전히 내려놓아야 합니다. 부흥의 때에 친히 사랑을 베푸실 것입니다. 저희가 이 모든 환경을 초월할 수 있게 해달라고 해야 합니다. 주님을 승리할 수 있기를. 그 땅의 환경. 그런 것을 믿고 가야 합니다. 만약에 불신이나 의심이 있다면 함께 기도하면서 해결하길 바랍니다. 주님 의지해서 해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어떤 말들을 들었을 때 바랍니다. 이끄시고, 함께 믿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희가 함께 예수님의 증인이다. 바뀔 수 있다. 함께 기도함으로 기도를 시작하겠습니다.
카테고리 없음